그림일기

색연필에도 수성과 유성이 있다는 사실을 잊고 있었다

드로잉마망 2023. 5. 26. 11:26
728x90
반응형
SMALL

 

색연필에도 유성과 수성이 있는데 수성색연필은 채색이 투명하고 가볍고 수채물감에서 느껴지는 투명한 그런 질감이 있다 반면 유성 색연필은 기름지고 묵직하며 비록 사소한 색연필이지만 강한 색감을 진하게 준다 오일파스텔 동생 같은 느낌으로 -

 

집에서 사용하는 아이들 수성색연필을 가끔 사용했었는데 뭔가 그리다 만것 같은 느낌을 주었다 내가 강한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사용해서 더욱 그랬던 거 같은데 유성 색연필을 구매해서 사용해 보면서 나와 잘 맞는지 실험해 봐야겠다 

 

- 색연필 그림을 그리고 싶다면 그림 취향과 상관 없이  '그림 그리는 시간' 박송이 책을 읽어보시길 추천한다 나도 그림이 궁금해서 빌려본 것인데 색연필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편안한 글로 잘 나와있어서 이것저것 도움이 되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