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일기

Oil on canvers 오일 온 캔버스

드로잉마망 2023. 8. 15. 17:17
728x90
반응형
SMALL

 

 

 

 

다양한 재료로 그림을 그려보고 나에게 맞는 재료를 선택하고 싶은 욕구가 있는데  과연 다른 화가들은 어떤 재료로 그림을 그려왔는지, 왜 그 재료를 선택하게 되었는지가 궁금하더라고요. 

 

 Oil on canvers 오일 온 캔버스

오일 캔버스에서 '오일' '유화'라는 뜻이에요. 미술 작품을 만들 사용되는 페인트에는 유화유라는 특별한 기름을 섞어서 사용해요. 이러한 페인트를 캔버스라는 표면에 바르면, 색상이 부드럽게 섞이고 미묘한 그림을 그릴 있어요.

 

 

 Oil on canvers 오일 온 캔버스의 기원

오일 온 캔버스가 주로 유행한 시기는 '르네상스'라고 불리는 14세기에서 17세기 사이예요. 이때 유럽의 예술가들은 이 방법을 사용하여 뛰어난 작품들을 만들어 냈어요. 르네상스 시대에는 예술가들이 현실적이고 세밀한 표현을 추구하면서 오일 온 캔버스가 매우 중요한 도구로 사용되었답니다.

 

또한 17세기 후반부터 19세기에는 '바로크'와 '신고전주의' 시기에도 오일 온 캔버스가 활발하게 사용되었어요. 이 시기에는 예술가들이 감정과 표현력을 강조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오일 페인팅 기술을 이용했답니다.

 

하지만 19세기 후반부터는 새로운 미술 운동들이 등장하면서 오일 캔버스의 중요성은 조금씩 감소하기 시작했어요. 그래도 오일 캔버스는 현대 미술에서도 여전히 사용되며, 많은 예술가들이 기법을 현대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하며 작품을 만들어내고 있답니다.

 

 Oil on canvers 오일 온 캔버스가 유행하게 된 이유

오일 온 캔버스가 유행한 시기는 예술과 문화가 크게 발전하고 변화한 시기였어요. 과거에는 그림을 그릴 때 주로 판화나 벽에 직접 그리는 등 다양한 방법이 있었어요. 그런데 오일 온 캔버스가 유행한 이유 중 하나는 그림의 품질과 표현력을 향상할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오일 페인트는 다양한 색감과 질감을 구현하는 데에 용이했고, 그렇기 때문에 예술가들이 더 다양한 아이디어를 시각화할 수 있었어요.

 

또한, 오일 온 캔버스의 특성상 페인트가 빨리 마르지 않아 여러 번에 걸쳐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이 제공되었어요. 이것은 예술가들이 더 많은 시간을 작품에 투자하고 미묘한 디테일을 더욱 섬세하게 다룰 수 있게 해 주었어요.

 

그리고 시기에는 예술가들이 현실주의와 감정 표현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오일 캔버스가 이러한 변화에 부응하는 매체로서 매력을 뽐내게 되었어요. 사물의 형태와 색상을 정확하게 재현하면서도 안에 감정과 표현을 담을 있는 특성 때문에 오일 캔버스는 예술가들의 창의력을 자유롭게 발휘할 있는 도구가 되었답니다.

 

 

 

 

728x90
반응형
LIST